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사명

사명선언문(Mission Statement)

기독교적 진선미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공헌하는 보건의료분야의 탁월한 여성지도자 양성

비전(Vision)

미래의학을 주도하고 세상과 공감하는 의사와 의과학자 양성

교육목표(Goal)

의과대학
  1. 첫째, 의사에게 필수적인 의학 지식과 술기, 효과적인 의사소통능력에 바탕을 둔 기본적인 진료능력을 확립한다.
  2. 둘째, 건전한 윤리관, 사회적 책무성, 여성 리더십과 능동적인 평생자기계발 능력을 함께 갖춘 의학전문직업성을 확립한다.
  3. 셋째, 비판적 탐구 자세를 통해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여 학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능력을 함양한다.
  4. 넷째, 이웃과 국가, 나아가 인류 공동체의 유익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할 수 있는 사랑과 섬김의 자세를 함양한다.
대학원
  1. 첫째, 의학 및 관련 분야에서 날로 증가하는 새로운 지식을 올바르게 이해하며 연구 결과를 비판하여 문제점을 제기할 수 있어야 한다.
  2. 둘째, 제기된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접근방법, 연구기술, 자료분석 방법 등 제반 연구능력을 갖춤으로서 제기된 문제점을 스스로 해결하고 새로운 지식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
  3. 셋째, 끊임없는 연구 활동을 통하여 얻은 새로운 지식들을 가르칠 수 있는 자질과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4. 넷째, 끊임없는 연구와 교육활동을 통하여 의학의 발전을 꾀함으로써 국민보건 향상과 인류복지증진에 이바지한다는 태도와 소명의식을 가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