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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기숙사] 2024학년도 기숙사 입사자 발표 및 입사 안내

  • 의대행정실

  


2024학년도 의과대학 기숙사 입사자 발표 및 입사 안내



안녕하십니까의과대학행정실입니다.

  

2023학년도 겨울방학 및 2024학년도 의과대학 기숙사 입사자 발표 및 입사 안내 관련 공지입니다

  

I. 입사자(사실배정발표

  

※ 2024학년도 기숙사 입사자 명단(사실배정표)

 마곡 의과대학 2층 게시판본 공지사항 붙임파일

 (입사포기한 학생의 잔여실 발생 시 탈락자(대기자중 추첨하여 개별 연락 예정임) 

  

구분

공식입사일(24-1학기)

1

2/18() 9:00~17:00

2

2/12() 9:00~17:00

1/1() 9:00~17:00 (2023-겨울방학 거주자)

3

1/1() 9:00~17:00

4

1/1() 9:00~17:00 (2인실)

1/24() 9:00~17:00 (1인실)



II. 입사일 안내 및 입사포기 관련

  

1. 입사일 안내

 공식입사일부터 입주 및 숙박 가능(기숙사비는 공식입사일부터 계산됨)

 공식입사일 이전 입사는 불가능함.

 공식입사일에 입사하지 못할 경우입사일보다 늦은 입사 가능하나(평일 9:00~17:00), 기숙사비는 동일하게 입사일부터 산정 

  

2. 입사포기

 기간각 학년별 공식입사일 전날 17시 까지(메일 도착 일시 기준)

 방법입사포기 의사가 기재된 메일(통장사본 첨부)을 보내야 함(특별한 서식 없음)

 이메일 제목: [입사포기학번성명(보낼 주소: kimi@ewha.ac.kr)

 첨부통장사본(본인명의은행명 및 계좌번호 확인 가능해야 함)

 통장사본 첨부는 기숙사비를 기 납부한 경우에 한하며기숙사비는 학생 본인 에게 환불됨.

  

  

III. 거주기간 및 기숙사비 납부 안내

  

1. 거주기간별 기숙사비 안내

구분

1학기 거주자

(여름방학 미거주)

1학기~여름방학 거주자

1

2/18-6/16(119)

2/18-8/4(168)

2인실

1,198,330

2인실

1,691,760

2

2/12-6/16(125)

2/12-8/4(174)

2인실

1,258,750

2인실

1,752,180

2

(23-겨울방학

거주자)

1/1-6/16(167)

1/1-8/4(216)

2인실

1,681,690

2인실

2,175,120

3

1/1-7/14(195)

1/1-8/4(216)

2인실

1,963,650

2인실

2,175,120

4

1/1-8/4(216)

2인실

2,175,120

1/24-8/4(193)

1인실

2,761,830

  

 학년: 2024학년도 기준

 위 일정은 기숙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기숙사비 2인실 10,070/1, 1인실 14,310/1박 

 * 2024학년도 전년대비 6% 인상 (본교 기숙사 전학년도 인상분 적용)

 신청 시 본인의 선택사항(방학 거주/미거주)과 학년에 따라 기숙사비 다름

 (※ 본인 선택사항 다시 확인하여 정확한 숙비 납부 요망)

 . 1학기 중도 퇴사하는 경우 방학과 해당 학년도 2학기 거주 자격이 자동으로 상실됨

 . 2024학년도 2학기 기숙사비 및 납부 관련추후 별도 공지

  

2. 기숙사비 납부 안내

 납부기간: 2023.12.15.()~2023.12.29.() (2주간)

 ★ 위 기간 내 납부하지 않은 경우 입사포기 간주

 기숙사비 납부 계좌신한은행 100-033-291556(예금주이화여자대학교)

 ★ 반드시 학생 본인 명의로 납부 요망(본인 명의 아닌 경우 납부 확인 불가)

  

3. 입사포기 및 중도퇴사 환불 관련

 입사포기공식입사일 전일까지 전액환불 가능(기숙사비 납부한 경우)

 중도퇴사: [(사용일수*1일 사용료) + 위약금(납부한 기숙사비의 10%)]

 (잔여일수 30일 미만의 경우 환불 없음)

 중도 퇴사 희망자는 퇴사예정일 2주전까지 퇴사여부를 알린 후 이메일로 관련 서류(퇴 사신고서본인 통장사본)를 제출하여야 함

 퇴사 전까지 사실을 정리청소하고 사무실에 방문하여 퇴사절차 진행 및 사실점검을 받아야 함.(개인 물품은 퇴사 전에 스스로 치워야 함.)

 무단퇴사에 따른 불이익은 본인 책임임무단퇴사 시 추후 기숙사 입사 제한 가능

  

  

IV. 입사절차 안내

  

1. 공식입사일 입사 절차

  

[아래의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경우 무단 입사로 퇴사 및 입사제한의 불이익 발생할 수 있음]

행정실 방문 → 입사자 서약서생활규칙 서약서 및 개인 정보 수집 동의서 등 서명 → 입사 필수서류(흉부X선 검사(결핵 검사결과지제출 → 출입카드 수령(서명→ 입사

  

 입사 필수서류

 1) 흉부 X선 검사(결핵 검사결과지 (국문 혹은 영문원본 1

 (필름 제출 필요 없음)

 검사를 기피하거나 검사결과 공동생활이 불가능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입사일 1주일 이내 자동 퇴사 조치됨

 입사 당일 반드시 제출해야 함입사 당일 결과지 미제출 시 입사 절대 불가

 결과지 유효 기간2023.10.1 이후 검사결과만 유효

 흉부 X선 검사지는 매년 신규 제출(미제출 시 퇴사조치)

 검사 후 결과지 발급까지 약 7~10일 정도 소요되므로 미리 준비할 것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공개되는 경우 *로 발급 또는 뒷자리를 지우고 제출

 출입카드사실 및 기숙사 출입문 출입카드 배부(퇴사 시 반납)

 출입카드 분실 시 기숙사 계좌로 30,000원 납부

 본인이 배정받은 사실 번호를 반드시 숙지하여 해당 장소에 짐을 풀 것

 짐 운반 관련 안내(출입 가능 통로)

 1) 짐 운반 차량은 반드시 의과대학 쪽 주차장 출입구가 아닌 이대서울병원 쪽 주차장 출입구로 출입

 이대서울병원 주차장으로 입차하여 지하에서(지하 3~지하 4의과대학 쪽으로 차량 이동 후 의과대학 지하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

 2) 도보(캐리어이동 시 병원 1층 북문 혹은 정문 → 2층 연결통로 → 의과대학

 학생 출입 시 부모님에 한해 동반 출입 가능

 3) 출차시에는 반드시 병원 쪽 입구로 나가면서 의과대학 기숙사 입사’ 라고 말씀해 주 셔야 무료 주차 가능(의과대학 쪽 주차장 입구로 출차 불가)

 기타 안내

 1) 입사 시간 제한

 오전 9~오후 5시 사이에만 입사 가능(이후 출입 통제반드시 엄수)

 입사인원이 많아 해당일 시간 내 미입사자에게 행정실에서 별도 연락하지 않음 해당일 미입사자는 입사일 이후 행정실로 개별 연락하여 입사일 고지 후 입사

 오후 입사 마감 시간에 학생들이 몰릴 경우 카트 등 이용이 더 어려울 수 있으니 가능한 이른 시간 내 입사 완료 요망

 2) 출입제한으로 인해 사생들의 짐 운반 경로가 길고 복잡하므로행정실 카트 대여가 원활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

 박스 포장보다 이동 용이한 여행용 캐리어소형카트 등으로 입사 진행할 것을 권장 

 → 카트 수량이 매우 적으므로 개별적으로 소형카트 등 사전준비 바람 

 → 카트는 30분 이내 사용 제한(사실까지 짐 운반 후 즉시 반납)

 → 짐은 운반할 수 있도록 박스 포장 추천함

 → 본인 짐을 구별할 수 있도록 이름학번거주사실 정보 표시 필수

  

2. 외부인 출입 금지

  

 공식입사일해당 시간에 한해 외부인(보호자 1명만기숙사 출입가능

 가족만 가능하며가족 아닌 외부자 출입이 신고될 경우 퇴사 처리

 입퇴사일 이외 외부인(보호자 포함출입 불가, 외부인 무단동행은 강제퇴사 사유가 됨

 부득이한 사유로 지정시간 외 외부인 방문 필요 시 사전승인 요함(행정실로 문의)

  

3. 사실 구비 품목 및 개별 준비 품목


사실 구비 품목

개별 준비 품목

침대(매트리스), 책상(책장), 의자옷장신발장냉장고전화(건물 내 송/수신 가능)

침구류(매트리스 커버시트, 이불베개), 스탠드수건세면도구옷걸이개인 사실 청소용품(걸레소형 쓰레받기빗자루 등), 상비약쓰레기통샤워실용 슬리퍼헤어드라이기랩탑멀티탭 등

☞ 서랍장책장의자 등 개인가구 비치 불가

☞ 기숙사 내 소지 불가품목 전기히터전기장판전기방석전기담요전 기난로커피포트전기밥솥토스터기다리미휴대용 가스레인지양초(캔들워머 포함), 성냥라이터가열식 가습기소비전력 500W 이 상 전기용품 (벌점부여 또는 퇴사조치 대상)과 화재 유발 위험 물품 등

※ 열거되지 않은 물품의 경우 행정실에 문의 바람

※ 사실 내 화장실 겸 샤워실 있으며 사생이 직접 청소

 귀중품 보관시 사실 내 옷장 손잡이 고리에 개인이 준비한 자물쇠를 걸면 됨


  

4. 택배 관련

  

 의과대학 1층 로비에 택배 보관

 입사시기 많은 짐이 일시에 도착하므로 분실 우려 있으니 입사일 이후 수령 가능하도 록 발송 요망

 택배는 입사 후 직접 수령함이 원칙

 행정실에서 택배를 보관하지 않으며택배 분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음

 택배 이용 시 [받는 사람 주소란]에 반드시 휴대폰 번호 기재 요망

 주소 작성 예: () 07804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로 2길 25 이화여대 의과대학 기숙사 00호 김이화 / 010-1234-5678

 안심번호 기재 시 반송되므로 유의해야 함

  

5. 기타사항

  

 기숙사는 공동생활공간으로 각종 생활소음(출입문 및 공용공간 이용통행 및 차량 소 음이웃 사실 생활소음 등), 룸메이트/이웃 사생과의 생활패턴 차이 등 여러 가지 불 편함이 있을 수 있음

 같은 사실 타입이라도 창문 위치/전망기둥 유무가구 배치공용 공간(출입문쉼터 등)과의 거리 등이 다를 수 있음

 사실 및 공용공간 보수정비점검 등으로 외부(남성)작업자가 사실 및 공용공간에 출 입할 수 있음또한 이 작업으로 인해 소음 및 먼지가 발생할 수 있음

 기숙사 운영상황(연속 거주 시 사실 재배정 또는 하자 보수 기타)에 따라 배정된 사실 이 변경될 수 있음

 기숙사 공지사항 확인

 의과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은 기숙사생의 의무임

 의과대학에서는 공지사항 미숙지에 따른 불이익을 책임지지 않으며기숙사 공지/요청 사항에 대한 비협조 행위는 벌점 부과 대상임

 사생 오리엔테이션화재대피훈련 등 기숙사 관련사항 의과대학 홈페이지 수시 공지 예정임.

 행정실 기숙사 담당자기숙사 조교 등 관련 행정부서에서 기숙사 거주에 적합하지 않 다고 판단되는 학생은 퇴사조치 또는 다음학기 미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음.

  

5. 입사자 코로나 관련 안내 

  

 기숙사 입소후 코로나 감염 의심 증상 (발열 기침 인후통 콧물 등)이 확인된 경우는 기숙사 사무실 혹은 행정실에 보고해야 함

  

  

  

V. 문의   의과대학 행정실 02-6986-6006, kimi@ewha.ac.kr      의과대학 기숙사 사무실 조교 02-6986-7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