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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 2023학년도 2학기 의과대학 기숙사 입사 및 기숙사비 납부 안내

  • 작성일 : 2023-07-12
  • 조회수 : 4455
  • 작성자 : 의과대학행정실


2023학년도 2학기 의과대학 기숙사 입사 및 기숙사비 납부 안내


  

I. 입사(사실안내

  

1. 2023-2학기의 경우 기존 1학기 거주자는 사실 변동 없는 것이 원칙이나, 2학기 거주 취 소 신청 현황 등에 따라 일부 조정됨(사실 조정되는 경우 해당자에게 개별 연락 예정)

  

2. 2023-2학기 신규(추가기숙사 신청자 사실은 입사자 발표와 함께 행정실에서 개별 안내 예정

  

3. 기존 1학기 거주자 중 2학기 거주 취소할 경우메일(kimi@ewha.ac.kr)로 2학기 거주 취소 신청할 것 (내용이름학번, 2학기 거주취소 사유 기입

  

  

II. 입사일 안내


구분

공식입사일

시간

1, 2, 3

8/6()

오전 9~오후 5

4

-

(여름방학 미거주자 없음)

일반대학원

9/1()

오전 9~오후 5


  

* 4학년의 경우 여름방학 미거주자 없이 모두 연속 거주이므로특별한 입사 절차 없이 기숙사비만 납부하면 됨.

  

1. 공식입사일부터 입주 및 숙박 가능(기숙사비는 공식입사일부터 계산됨)

2. 공식입사일 이전 입사는 불가능함.

3. 공식입사일에 입사하지 못할 경우입사일보다 늦은 입사 가능하나(평일 9:00~17:00), 기숙사비는 동일하게 입사일부터 산정

4. 불가피한 사정으로 입사일 기간 내 입사 불가 시 미리 행정실로 연락(02-6986-6006) 

  

  

  

  

III. 거주기간 및 기숙사비 납부 안내

  

1. 거주기간별 기숙사비 안내


1

8/6-12/18(134)

2인실

1,273,000

1인실

1,809,000

2

8/6-12/11(127)

2인실

1,206,500

1인실

1,714,500

3

8/6-12/18(134)

2인실

1,273,000

1인실

1,809,000

4

8/6-24/1/8(155)

2인실

1,472,500

1인실

2,092,500

일반대학원

9/1-12-21(111)

2인실

1,054,500

학년: 2023학년도 기준

 

 본인에게 해당하는 정확한 숙비 납부 요망(위 기숙사비 전액 납부)

 . 2학기 종강 이후 기숙사 거주 전 학년 모두 퇴사(짐 뺌겨울방학 기간 동안 기숙 사 사실 점검 및 대청소 예정임.

  

2. 기숙사비 납부 안내

 납부기간: 2023.7.12.()~2023.7.20.() (9일간)

 ★ 위 기간 내 납부하지 않은 경우 입사포기 간주

 기숙사비 납부 계좌신한은행 100-033-291556(예금주이화여자대학교)

 ★ 반드시 학생 본인 명의로 납부 요망(본인 명의 아닌 경우 납부 확인 불가)

  

3. 입사포기 및 중도퇴사 등 환불 관련

 입사포기공식입사일 전일까지 전액환불 가능(메일 도착 일시 기준)

 입사일 이후 입사포기 시 중도퇴사로 간주되어 숙비 환불에 불이익 따를 수 있음

 ※ 중도퇴사 환불 관련 내용 참고

 방법입사포기 의사가 기재된 메일(통장사본 첨부)을 보내야 함(특별한 서식 없음)

 이메일 제목: [입사포기학번성명

 첨부통장사본(본인명의은행명 및 계좌번호 확인 가능해야 함)

 통장사본은 2학기 기숙사비를 기 납부한 경우만 첨부

 기숙사비는 학생 본인에게 환불됨.

 보낼 주소: kimi@ewha.ac.kr

 중도퇴사: [(사용일수*1일 사용료) + 위약금(납부한 기숙사비의 10%)] 공제 후 환불

 (잔여일수 30일 미만의 경우 환불 없음)

 중도 퇴사 희망자는 퇴사예정일 2주전까지 퇴사여부를 알린 후 이메일로 관련 서류(퇴 사신고서본인 통장사본)를 제출하여야 함

 퇴사 전까지 사실을 정리청소하고 사무실에 방문하여 퇴사절차 진행 및 사실점검을 받아야 함.(개인 물품은 퇴사 전에 스스로 치워야 함.)

 무단퇴사에 따른 불이익은 본인 책임임무단퇴사 시 추후 기숙사 입사 제한 가능

  

  

IV. 입사절차 안내

  

1. 공식입사일 입사 절차

[아래의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경우 무단 입사로 퇴사 및 입사제한의 불이익 발생할 수 있음]

행정실 방문 → 입사자 서약서생활규칙 서약서 및 개인 정보 수집 동의서 등 서명 → 입사 필수서류(코로나-19 검사결과지(음성), 흉부X선 검사(결핵 검사결과지 제출(해당자→ 출입카드 수령(서명→ 입사

  

 입사 필수서류

 1) 입사일 기준 3일 이내에 발급받은 코로나-19 검사결과지(음성

 ※ 여름방학 때 기숙사 퇴사했다가 다시 2학기 입사하는 경우, 2학기 신규(추가)인 경우 필수

 2) 흉부 X선 검사(결핵 검사결과지 (국문 혹은 영문원본 1(필름 제출 필요없음

  결과지 유효 기간2023.3.1 이후 검사결과만 유효

 ※ 2023학년도 2학기 신규(추가입사자만 해당 

  

 검사를 기피하거나 검사결과 공동생활이 불가능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입사일 1주 일 이내 자동 퇴사 조치됨

 입사 당일 반드시 제출해야 함입사 당일 결과지 미제출 시 입사 절대 불가

 흉부 X선 검사지는 매년 신규 제출(미제출 시 퇴사조치)

 검사 후 결과지 발급까지 약 7~10일 정도 소요되므로 미리 준비할 것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공개되는 경우 *로 발급 또는 뒷자리를 지우고 제출

  

 출입카드사실 및 기숙사 출입문 출입카드 배부(퇴사 시 반납)

 출입카드 분실 시 기숙사 계좌로 10,000원 납부

 (출입카드 분실비용 향후 인상 논의 예정)

  

 본인이 배정받은 사실 번호를 반드시 숙지하여 해당 장소에 짐을 풀 것

  

 짐보관 오호서비스 이용 학생: 8.4() 1층 로비로 짐 배송 예정

  

 짐 운반 및 주차 관련 안내(출입 가능 통로)

 1) 병원 쪽 지하주차장 쪽으로 들어와 주차장 내에서 의과대학 지하주차장 쪽으로 이동 하여기숙사 엘리베이터 구역 출입문 이용(학생증으로 태그

 2) 병원 1층 북문 혹은 정문 → 2층 연결통로 → 의과대학학생증 태그 후 출입

 학생 출입 시 부모님에 한해 동반 출입 가능

 주차 시 병원동 지하4층 주자창(A-H구역)에 주차 후 이화M프라자 E/V(지하4구역)을 이용하여 병원 출입(출차 시 의과대학 기숙사 입사라고 말씀하시면 무료 출차)

 3) 출차시에는 반드시 병원 쪽 입구로 나가면서 의과대학 기숙사 입사’ 라고 말씀해 주 셔야 무료 주차 가능(의과대학 쪽 입구로 나가면 주차요금 부여됨)

  

 기타 안내

 1) 입사 시간 제한

 오전 9~오후 5시 사이에만 입사 가능(이후 출입 통제반드시 엄수)

 입사인원이 많아 해당일 시간 내 미입사자에게 행정실에서 별도 연락하지 않음

 해당일 미입사자는 입사일 이후 행정실로 개별 연락하여 입사일 고지 후 입사 요망

 오후 입사 마감 시간에 학생들이 몰릴 경우 카트 등 이용이 더 어려울 수 있으니 가능한 이른 시간 내 입사 완료 요망

 2) 사생들의 짐 운반 경로가 길고 복잡하므로행정실 카트 대여가 원활하지 않을 것으 로 예상됨박스 포장보다 이동 용이한 여행용 캐리어소형카트 등으로 입사 진행 권장

 → 카트 수량이 매우 적으므로 개별적으로 소형카트 등 사전준비 바람 

 → 카트는 30분 이내 사용 제한(사실까지 짐 운반 후 즉시 반납)

 → 짐은 운반할 수 있도록 박스 포장 추천함

 → 본인 짐을 구별할 수 있도록 이름학번거주사실 정보 표시 필수

  

2. 외부인 출입 금지

 입사일해당 시간에 한해 외부인(보호자출입가능

 가족만 가능하며가족 아닌 외부자 출입이 신고될 경우 퇴사 처리

 입퇴사일 이외 외부인 출입 불가, 외부인 무단동행은 강제퇴사 사유가 됨

 부득이한 사유로 지정시간 외 외부인 방문 필요 시 사전승인 요함(행정실로 문의)

  

3. 사실 구비 품목 및 개별 준비 품목


사실 구비 품목

개별 준비 품목

침대(매트리스), 책상(책장), 의자옷장신발장냉장고전화(건물 내 송/수신 가능)

침구류(매트리스 커버시트, 이불베개), 스탠드수건세면도구옷걸이개인 사실 청소용품(걸레소형 쓰레받기빗자루 등), 상비약쓰레기통샤워실용 슬리퍼헤어드라이기랩탑멀티탭 등

☞ 서랍장책장의자 등 개인가구 비치 불가

☞ 기숙사 내 소지 불가품목 전기히터전기장판전기방석전기담요전 기난로커피포트전기밥솥토스터기다리미휴대용 가스레인지양 초(캔들워머 포함), 성냥라이터가열식 가습기소비전력 500W 이 상 전기용품 (벌점부여 또는 퇴사조치 대상)과 화재 유발 위험 물품 등

※ 열거되지 않은 물품의 경우 행정실에 문의 바람

※ 사실 내 화장실 겸 샤워실 있으며 사생이 직접 청소

 귀중품 보관시 사실 내 옷장 손잡이 고리에 개인이 준비한 자물쇠를 걸면 됨

   

4. 기타사항

 기숙사는 공동생활공간으로 각종 생활소음(출입문 및 공용공간 이용통행 및 차량 소 음이웃 사실 생활소음 등), 룸메이트/이웃 사생과의 생활패턴 차이 등 여러 가지 불 편함이 있을 수 있음

 같은 사실 타입이라도 창문 위치/전망기둥 유무가구 배치공용 공간(출입문쉼터 등)과의 거리 등이 다를 수 있음

 사실 및 공용공간 보수정비점검 등으로 외부(남성)작업자가 사실 및 공용공간에 출 입할 수 있음또한 이 작업으로 인해 소음 및 먼지가 발생할 수 있음

 기숙사 운영상황(연속 거주 시 사실 재배정 또는 하자 보수 기타)에 따라 배정된 사실 이 변경될 수 있음

 기숙사 공지사항 확인

 의과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은 기숙사생의 의무임

 의과대학에서는 공지사항 미숙지에 따른 불이익을 책임지지 않으며기숙사 공지/요청 사항에 대한 비협조 행위는 벌점 부과 대상임

 사생 오리엔테이션화재대피훈련 등 기숙사 관련사항 의과대학 홈페이지 수시 공지 예정임.

  

5. 입사자 코로나 관련 안내 

  

 입사일 기준 3일 이내에 발급받은 코로나-19 검사결과지(음성)를 반드시 제출해야 함

 코로나 감염 의심 증상 (발열기침인후통콧물 등)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기숙사 입사가 허용됨.

 입사 당일 코로나 감염 의심 증상이 확인된 경우는 즉시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 야 하며검사결과가 음성으로 나올 때까지 기숙사 입사 불가

 기숙사 입소후 코로나 감염 의심 증상 (발열 기침 인후통 콧물 등)이 확인된 경우는 기숙사 사무실 혹은 행정실에 보고해야 함

  

  

  

V. 문의 의과대학 행정실 02-6986-6006, kimi@ewha.ac.kr

 의과대학 기숙사 사무실 조교 02-6986-7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