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새소식

[교수소식] 정형외과학교실 신상진 교수,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선출

  • 작성일 : 2023-02-01
  • 조회수 : 818
  • 작성자 : 의대행정실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은 지난 26일 정형외과학교실 신상진 교수(어깨질환센터장)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됐다고 31일 밝혔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은 한국 의학의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기초 과학 및 임상을 포함한 의학 분야에서 업적을 이룬 의학자들을 회원으로 하는 보건의료 분야 석학 단체다.
 
정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의학 및 의학 관련 분야 학술 연구 경력 20년 이상이어야 하며, SCI급 학술지 게재 논문 등 연구 업적 및 학술 활동 같은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신상진 교수는 "관심 있고 좋아하는 학문을 꾸준히 연구할 수 있게 환경을 제공해 준 의료원에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 연구 분야를 넓혀 대한민국 의료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의학 전문가로 손꼽히는 신상진 교수는 지금까지 해외 논문 164편을 발표했으며 지난해 ‘어깨관절경의 예술’이라는 관절경 술기의 교과서를 집필해 출간하기도 했다.
 
대한스포츠학회 총무이사, 대한정형통증의학회 이사, 대한정형외과초음파학회 이사, 대한골절학회 이사, American Shoulder and Elbow Society corresponding member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견주관절의학회 30대 회장으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