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이화여자대학교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새소식

[교수소식] 산부인과학교실 정경아 교수(이대목동병원),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 최우수상 수상

  • 작성일 : 2022-12-30
  • 조회수 : 70
  • 작성자 : 의대행정실

[의학신문·일간보사=남재륜 기자] 이대목동병원(병원장 유재두) 정경아 로봇수술센터장이 최근 앰배서더 풀만 서울호텔에서 열린 제32차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Surgical Film상 수상했다.




정경아 센터장은 ‘로봇 자궁근종절제술에서 다빈치 SP 시스템의 적용’ 연구를 통해 이대목동병원에서 수술한 환자 결과를 근거로 첨단수술 기법이 축적된 경험을 수술영상으로 발표했다.


다빈치 SP는 배꼽 한 곳만을 이용해 수술하는 로봇 단일공 수술에 특화된 최신 로봇수술 시스템이다.


정경아 센터장은 “자궁근종 수술이 필요한 젊은 여성 환자들은 늘고 있어 흉터를 최소화하면서 가임력을 보존할 수 있는 자궁근종절제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로봇 단일공을 적용해 예후가 좋아 수술노하우를 교육할 수 있는 영상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경아 센터장은 산부인과 생식내분비 분야 전문의로 이대목동병원에서 교육수련부장, 로봇수술센터장, 가임력보존센터장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환자들의 가임력 보존을 위한 로봇수술의 세계적 권위자로 로봇수술 트레이닝 프로그램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출처 : 의학신문(http://www.bo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