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새소식

[학교소식] 의과대학, 정인숙 동문 초청 ESAC 특강 개최

  • 작성일 : 2022-05-18
  • 조회수 : 760
  • 작성자 : 의대행정실

의과대학정인숙 동문 초청 ESAC 특강 개최


.

▲ 16일 의학관(마곡)에서 ESAC 강좌가 개최되었다.




의과대학(학장 하은희)은 Ewha Social Active Communication(ESAC)의 일환으로 정인숙 동문의 특강을 의과대학 의학관(마곡계림홀에서 5월 16(개최했다의과대학은 매년 의료인으로서의 전문성과 대외의사소통능력 제고를 위해 의료계 및 사회 각 분야 인사를 초청하여 ESAC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의 연사인 정인숙 동문은 의화의대 37회 졸업생으로, Temple University Hospital(Residency, Internal Medicine), University of Maryland Program(Fellowship, Infectious Disease)을 거쳐 현재 Virginia, Inova Fairfax Hospital에서 내과전문의로 활동하고 있다.

 

미국에서 의사하기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학생대표 2(신정민백승현)의 질문에 정인숙 동문이 답하는 대담형태로 이루어졌다미국행의 결심 계기미국 병원에서의 적응과 차별경험업무 수행의 어려움과 극복경험앞으로의 계획과 꿈 등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었다.  


.

정인숙 동문이 신정민, 백승현 학생대표와 대담을 나누었다.



정인숙 동문은 무엇이든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언제나 길이 열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도하고 도전하라는 격려를 전하며 열띤 강의를 마쳤다.

 

이날 특강에서는 290여명의 의과대학 재학생(비대면 포함)과 유경하 의무부총장 겸 이화의료원장, 하은희 의과대학장, 박영미 기획부장, 윤혜전 기획차장이 참석하였으며, 의과대학 37회 졸업생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