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새소식

성인지의학 창시자 Marianne J. Legato 박사 특강 개최

  • 작성일 : 2005-08-30
  • 조회수 : 2329
  • 작성자 : 관리자
의대 6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9월 9일(금·오전 11시) 국제교육관 B1층 LG컨벤션홀에서 개최

이화리더십개발원(원장 최선열 교수)은 9월 9일(금·오전 11시) 국제교육관 B1층 LG컨벤션홀에서 성인지의학의 창시자인 Marianne J. Legato 박사(콜롬비아 대학 의과대학 교수)를 초청, ‘여성건강과 성인지의학’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성인지의학(Gender Specific Medicine)은 의학의 연구와 진료, 예방과 재활 등 의학의 전 분야에 남녀의 성차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고자 하는 새로운 개념의 의학분야이다.

세계적인 심장내과의사이며, 여성의학전문가인 Marianne J. Legato 박사는 정상적 신체 기능과 질병 체험에 있어 남성과 여성의 차이를 연구하는 ‘성인지의학(Gender Specific Medicine)’의 개념을 새롭게 정립하여 의학 연구에 있어 성차(gender difference)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려왔다.

이번 특강에서 Marianne J. Legato 박사는 이화리더십개발원의 강연에서 성인지의학의 창시자이자 전문가로서 여성건강과 성인지의학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전문가로서의 견해를 생동감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안내

일 시 : 2005년 9월 9일 금요일 11시 ~ 12시
장 소 : 국제교육관 B1층 LG컨벤션홀
주 제 : 여성건강과 성인지의학
강 사 : Marianne J. Legato박사 (미 콜롬비아의대 교수)
문의처 : 이화리더십개발원 3277-3974

강사소개

Marianne J. Legato 박사
현 콜롬비아 대학 의과대학 교수
현 미국 국립보건원 여성연구실의 자문위원
심장내과의사, 여성의학전문가
1994년 컬럼비아의대 성인지의학 연구 Partnership Program 창설
2002년 미국여의사회가 수여하는 “Outstanding Woman in Science" 수상
저서로는 Principle of Gender Specific Medicine, Eve's rib(이브의 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