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새소식

[학교소식]「의과대학 발전을 위한 보직자 워크숍」 개최

  • 작성일 : 2023-02-09
  • 조회수 : 798
  • 작성자 : 의대행정실

「의과대학 발전을 위한 보직자 워크숍」 개최

“LEAP AND THEN FLY”

  





▲ 의과대학 보직자 워크숍 단체사진



 

  

의과대학(학장 하은희)가 주최하는 「의과대학 발전을 위한 보직자 워크숍」이 2월 1일(수)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의학관(마곡) 계림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이화의대 발전을 위한 새로운 목표 설정과 다짐, 의과대학 중대 현안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해결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번 보직자 워크숍에는 의과대학 운영위원회 위원과 자체평가연구위원회 위원 50여명이 참석하여 연구, 교육, 의학교육인증평가의 3개 주제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연구 파트는 ‘의과대학 연구증진을 위한 JUMP’를 주제로 정성철 연구부학장이 △ 학장님-주임교수 면담자료 요약 및 연구 인센티브제도 검토, 이정원 기획차장이 △ 대학원생 장학금 지급현황 및 모급현황을 발표하였다. 교육 파트는 ‘의과대학 2025학년도 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START’를 주제로 이화의학교육센터 정소미 특임교수가 △ 학장님-임상실습 주임교수 면담 질적 분석 결과, 이화의학교육센터 편욱범 센터장이 △ 2024학년도 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체크리스트 및 6년제 교육과정를 중심으로 발표하였다. 의학교육인증평가 파트에서는 ‘의학교육인증평가 중간평가 결과 EVALUATE’를 주제로 각 분과위원장이 분과별 평가결과에 대한 분석하고 향후 계획을 공유하였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각 주제에 대해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였다.

  




▲ 워크숍 진행 사진



  

하은희 의과대학장은 “이번 워크숍은 우리가 앞으로 의과대학 발전을 위해 해야 할 일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운영위원회와 자체평가연구위원회, 그리고 M&E 위원회가 유기적으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