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교육소식

[센터소식] 2022학년도 제10차 의학교육 세미나 개최

  • 작성일 : 2023-02-28
  • 조회수 : 511
  • 작성자 : 이화의학교육센터

2022학년도 제10차 의학교육 세미나 개최

  

  

연세의대 김혜원 교수 초청, ‘의대생 상담 및 마인드 케어’ 논의 진행 


  

▲ 연세의대 김혜원 교수의 발표 모습


이화의학교육센터(센터장 편욱범)가 주최하는 2022학년도 제10차 의학교육 세미나가 2월 27일(목) 오후 4시 30분 의학관(마곡) 계림홀에서 개최되었다.

  

의학교육 세미나는 의학교육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우리 의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함께 고찰하고 논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세미나의 부제는 ‘연세의대 학생상담 및 정신건강 증진 체계’로 세부 주제는 △ 의과대학생의 정신건강문제, △ 연세의대 학생지원 체계, △ 연세의대 학생마인드케어센터 활동, △ 의과대학생 상담에서 고려할 점이었으며, 발표가 끝난 후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 지난 2월 27일 의학교육 세미나 진행 모습  


이번 세미나는 의과대학생의 정신건강과 관련된 학업적, 사회적, 심리적 지원에 사례에 대해 논의하였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날 질의응답에서는 의과대학생 마인드 케어 지원을 위한 재원 지원, 행정 지원 및 성적 평가 등을 다루었다. 현장에 많은 교수들이 참석하였으며, Zoom 접속을 통해서 목동병원 소속의 교수들도 적극적으로 참석해주었다. 다음 의학교육 세미나는 3월 30일 목요일 오후 5시에 열릴 예정이다. 

  

편욱범 이화의학교육센터장은 “연세의대의 사례 공유를 통해 우리의대의 학생 상담 체계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서 의과대학생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논의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